현재 N사 트래픽 프로그램 종류는 너무나 많다.
과거에는 순위반영이 정말 잘 되는 프로그램 하나만 운영하며 관리를 하였으나
요즘엔 다르다,
N사의 로직 강화로 인하여 매주 효율이 달라지는 시점이다.
그래서 운영 가능한 전체 개발사들을 다 모아 트래픽 효율을 보기위해 이 테스트를 기획하였다.
테스트조건은 아래와 같다.
1. 테스트하는 전상품 모두 구매건수, 리뷰수가 0개인 상품.
2. 모두 동일한 카테고리, 동일한 메인키워드를 사용할 것.
3. 스토어별로 지수가 다를 수 있기에 동일한 스토어내에 상품으로 체크를 할 것.
4. SEO 즉, 메인이미지, 상세페이지, 태그 등등 모두 동일한 조건일 것.
주의사항
- 순위데이터는 과거의 작업에 대한 결과 값이다.
말 그대로 어제까진 A프로그램이 좋았을 순 있지만,
내일은 B 혹은 C프로그램이 좋아질 수도 있다는 뜻.
※ 테스트 상품마다 프로그램별 트래픽 1개 혹은 단가가 낮을 경우 2~3개 정도 작업을 걸어 동일한 메인키워드 기준에서 순위를 나열하여 정리할 계획이다.
2주정도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효율 체크를 해본 결과 대략적으로 비슷한 양상대로 흘러가고 있는것을 확인하였다.
이미지처럼 한개씩 걸었을때 40등 까지 올라가서 약한 키워드라 이런 결과가 나타난건 아니냐? 라고 할 순 있지만,
경쟁력이 쌘 키워드의 경우 수량만 늘리면 동일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판단된다.